
블로그 저품질
“블로그 저품질”이란, 블로그에 작성된 컨텐츠의 질이나 가치가 떨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블로그에서의 저품질 컨텐츠는 유저에게 소용이 없는 정보를 제공하거나,
표절된 내용 등으로 인해 신뢰성이 떨어지거나, 키워드 스터핑 등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위한 행위가 많아지는 등의 문제를 유발합니다.
검색 엔진에 노출되기 위해서 많은 키워드와 문장, 단어 또는 링크를 삽입하고,
이를 구조화하여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이 과정에서 너무 많은 키워드와 문장 등이
반복되어 사용되거나 링크로 이어져 있는 경우가 많아지면 사용자 경험과 신뢰성을
떨어뜨리게 되어 저품질 컨텐츠가 생성되는 것입니다.
또한 검색 엔진에서 크롤링하고 인덱싱하는 과정에서 자연어 처리 기술이 발전하여
키워드를 적개하는 것이 어려워졌습니다. 이를 통해 블로그를 작성하는 블로거들은
좀 더 의식적으로 블로그 컨텐츠의 품질을 높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블로그 작성자들은 사용자의 요구를 잘 파악하고 유의미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전달하며,
일정한 상생적인 컨텐츠를 제작하여 사용자의 충성도와 블로그 성장의 기반이 될 수 있는
품질 높은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로그 저품질 특징
- 가치 없는 정보 : 글을 읽고 나서 얻어지는 지식이나 정보가 거의 없으며
무의미한 문장으로만 장황하게 글이 쓰여진 경우입니다. 또는 표절된 내용이나
이전에 다른 블로거가 작성한 내용을 그대로 옮긴 내용인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 오타나 맞춤법의 오류와 낮은 문장력
- 과도한 비공개 스폰서십과 광고 : 컨텐츠의 재미나 지식 측면보다 광고나 스폰서십에
몰두한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 SEO 최적화에 과적용 :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위해 키워드 등이 과도하게 부각되어 있거나
많은 링크가 사용된 경우입니다.
블로그 작성자들은 사용자의 요구와 기대를 파악하여 유용하고 품질 높은 컨텐츠를 제공하며,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행위를 최소화시킴과 동시에 글쓰기 실력과 맞춤법 등
기본적인 화면 표현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로그 저품질을 개선하는 방법은, 가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이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니 유용한 정보나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사용자의 요구와 필요를 파악하여 가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블로그를 작성할 때 표절된 내용이 없는 것은 물론이고, 정보에 있어서도 정확한 정보와
다양한 출처를 확인하여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문체나 표현력도 중요하며, 적절한 SEO를 사용하고 글의 가치와 내용을 높이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블로그 저품질을 개선하는 것은 시간과 노력의 문제이며,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나의 블로그가 저품질인지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블로그 아이디를 입력하여 검색하면 블로그에 올라간 글들이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